강사지원시스템이란?
- 강사지원시스템은 지역균형발전사업자의 원활한 강사 수급과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.
- 지역균형발전사업자는 강사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역 내 분야별·등급별 강사 정보의 습득과 강의개설 및 관리, 강의비 정산 등 운영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.
- 또한 구축된 강사 DB는 외부로 공개하여, 강사들의 활동기반 확대와 지역주민의 다양한 교육서비스 수요 충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
강의 개설 프로세스
1단계. 강의개설
- 사업을 시행하는 보조사업자가 강의 개설
- 사업 선정 당시 사업계획서를 기준으로 강의를 개설하여 시행
- 강의 개설을 위해서는 지정된 양식의 강의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
- 강의신청서는 월 단위를 기준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며, 사업장 명, 강의명, 해당분야, 강사명 등 강의 시행에 관련된 제반사항을 작성하여 제출
2단계. 강사요청
- 사업계획에 따른 강의 개설 시 사업자는 강사지원시스템에 등록되어 있는 강사 리스트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, 해당 강사리스트에서 원하는 강사를 선택하여 강의 진행
- 해당 사업자는 강의에 적합한 강사의 선정을 위하여 해당 강사의 강의 경력 및 이력 열람 가능
3단계. 강사배정
- 해당 사업자는 강사 리스트에서 적합한 강사를 선정하고, 해당 강사와의 협의를 통해 강의를 진행함
- 강사지원시스템 강사풀에 등록된 강사등급을 기준으로 강의를 진행하며, 협의 과정에서 강의수당의 조정이 가능하나, 해당 등급보다 높은 수준으로는 조정할 수 없음